home 커뮤니티 탈모상식
이상하게 정수리가 아파요!
모쎈네트워... 7,663
14-04-26 09:50 [지루성탈모]

정수리가 아파요, 어쩌면 좋죠?

 
안녕하세요.^^ 모쎈네트워크입니다. 오늘은 여러분과 함께 정수리 통증에 대해 나누어볼까 하는데요. “가만 있어도 정수리가 아파요!” 혹시 이런 정수리 통증, 겪어 보신 적 있을까요? 그냥 가만히만 있어도 정수리 부분이 타는 것처럼 통증이 느껴지거나, 손을 올리거나 누르면 피부를 바늘로 찌르듯 아픈 현상이 바로 정수리 통증인데요. 생각보다 많은 분들이 이런 고통과 증상을 호소하고는 합니다. 어디서 머리를 부딪친 것도 아닌데 일어나는 정수리 통증, 왜 일어나고 어떻게 해결해야 할지 함께 알아보도록 할게요!^^
 
 
 
사실 가까운 기간 동안 머리를 부딪친 것이 아니라면, 정수리의 이유 모를 고통은 바로 지루성두피염으로 인한 것일 가능성이 크답니다. 즉 머리에 생긴 피부염 증상 때문에 정수리에 타는 듯한 고통이 있다는 것이지요.
 
 
두피에 생긴 지루성두피염의 경우 쉽게 고쳐지지 않는 난해한 질환입니다. 일반적으로 피부염 자체가 완치보다는 증상 완화를 중심으로 치료가 이루어질 정도로 호락호락하지 않은 질병인데다, 모발로 가득한 두피에 피부염이 발생한 경우 치료도 어렵고 탈모로까지 이어지게 된답니다. 두피 건강 상태와 모발 건강 상태는 밀접한 관계이니까요.
 
 
 
지루성이라는 말에서 알 수 있듯, 지루성두피염은 여러 가지 이유들로 인해 우리 두피에 존재하는 피지선이 이상 작용하여 피지가 과다 분비되는 것을 원인으로 발생하는 질환입니다. 피지선에서의 필요 이상의 과도한 피지가 분비되는 이유는 다양한데요. 건조한 날씨라든지 하는 외부적인 요인은 물론, 과중한 업무로 인한 피로도 상승과 스트레스 누적, 지나치게 기름진 음식을 지속적으로 섭취하거나 잦은 음주 흡연이 문제가 될 수도 있습니다.
 
 
게다가 다른 피부와 달리 두피는 모발로 가득 차 있는 부위로 청결하게 관리하기 어려운 부위입니다. 따라서 타 부위의 피부염보다 악화될 가능성이 훨씬 높아 그 치료가 까다롭고, 딱히 비위생적으로 머리를 관리해서 생긴 질환이 아니기에 전문가의 협조가 필요합니다. 그리고 자칫 잘못했다가는 탈모는 확정인 질병인만큼 기민한 대처가 필요하기도 하지요.

 
그렇다면 이 위험한 지루성두피염을 어떻게 극복할 수 있을까요?


지루성두피염이 초기일 경우에는 자가스케일링을 시도하고 면봉을 활용하여 두피 사이사이의 고름과 피지를 닦아주는 것만으로도 어느정도 완화시킬 수 있습니다.
 
 
지루성두피염이 중증일 경우에는 혼자서 해결하거나 생활습관 개선 정도로는 제대로 된 대처가 불가능한 상황이라 볼 수 있는데요. 이 경우 두피 전문 병원에서 두피관리를 받는 것은 물론, 염증의 원인이 되는 면역력 저하와 신체리듬 불균형 현상을 개선할 필요가 있습니다. 두피스케일링 등의 직접요법만으로는 두피“염”의 완전한 치료가 불가능하기에, 모쎈에서는 한방요법을 병행하기를 강력히 권해드립니다.

 
이상으로 “정수리가 아파요”에 대한 답변을 해 드렸습니다. 지루성두피염은 밤에 베개 한 번 베기도 힘들게 만드는 고약한 질환입니다. 정수리가 아프고 타는 듯한 고통이 있는 등 지루성두피염의 증상이 의심된다면 즉시 모쎈네트워크를 방문해주십시오. 정수리 통증의 해결은 물론 탈모의 위험까지도 극복하실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머리카락이갈라져요! 진주탈모한의원이 도와드립니다.
염색약부작용, 지혜롭게 대처하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