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커뮤니티 탈모상식
탈모의 원인이 되는 생활습관
모쎈네트워... 3,126
14-04-22 19:13 [남성탈모]

현대인의 고민거리, 탈모! 탈모는 이제 남녀노소를 구분하지 않고 찾아오는 불청객이 되었습니다. 남성은 물론 여성들까지도 탈모에 시달리는 분이 적지 않고요. 또한 탈모는 외모를 중시하는 우리 사회의 풍조와도 맞물려 치명적인 고민거리로 떠올랐습니다.


하지만 탈모 환자의 증가와 대머리에 대한 거부감 등으로 인해 시중에는 수많은 탈모 치료 관련 지식과 정보가 넘쳐흐르고 있는데도 불구하고, 어쩐지 탈모 인구의 감소는 먼 일처럼만 느껴집니다. 일상 속에서 탈모를 예방하고 개선하는 방법, 어떤 것이 있을까요?


오늘은 저희 모쎈네트워크에서 탈모의 원인이 되는 생활습관을 알아보고, 일상 안에서 탈모를 예방할 수 있는 방법을 생각해보고자 합니다.



탈모의 원인이 되는 생활습관


1. 몸에 좋지 않은 식사


그간의 연구 결과들은 인스턴트 식품, 카페인이 다량 함유된 자극적인 음료, 지나치게 맵거나 짜고 기름진 음식이 탈모를 촉진한다는 것을 밝혀냈습니다. 이와 같은 음식들은 우리 몸의 체온을 비정상적으로 높이거나 호르몬을 교란시키는 등 탈모의 원인으로 작용할 수 있다고 하네요. 단백질을 많이 함유한 콩과 두부, 검은 깨, 검은 콩 등의 섭취가 탈모 방지에 도움이 된다고 하고, 과일과 야채를 적극적으로 섭취하고 물을 많이 마시는 것도 예방에 좋다고 합니다.


2. 필요 이상의 약물 복용


몸에 필요한 것 이상의 약물을 수시로 복용하는 것도 탈모에 악영향을 끼치는 생활습관입니다. 비타민A유도체, 피임약, 항응고제, 항우울제 등의 약물들은 과다복용 시 탈모를 가속화시킨다고 합니다. 의사의 처방과 건강상 이유가 아니라면 이상의 약물들을 과도하게 취하는 일은 없어야겠습니다.


3. 과도한 두피와 모발 자극


패션과 외모를 중시하는 사회인만큼, 아름다운 헤어스타일을 유지하기 위한 펌과 염색으로 인한 탈모도 심각한 문제로 떠오르고 있습니다. 기본적인 외모 유지를 위해서는 불가피한 선택일 수 있겠지만, 필요 이상 습관적으로 자주 펌과 염색을 반복한다면 탈모에 걸릴 가능성이 점점 더 높아진다고 할 수 있겠습니다. 두피와 모발에 주는 자극을 줄이고 모발 건조시에도 냉풍을 이용하는 것이 탈모 예방에 좋은 생활 습관이라 할 수 있겠습니다.


이상으로 모쎈네트워크와 함께 탈모의 원인이 되는 생활습관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일상생활 속 작은 것 하나부터 노력하고 힘쓴다면 탈모로 인한 고통을 줄이고 예방하는데 큰 도움이 될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생활 속 원형탈모치료법
스트레스성 탈모! 치료와 예방에 대해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