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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중한 머리를 지켜주는 탈모에 좋은 운동 두 가지
모쎈네트워... 3,722
14-04-21 17:43 [남성탈모]



 탈모. 예전에는 탈모 하면 나이든 노인들이나 아저씨들만의 문제라고 생각하기 쉬웠습니다. 하지만 현대사회에서는 탈모가 다양한 환경적 요소, 스트레스 등의 원인을 통해 남녀노소 그 누구도 자유로울 수 없는 질환이 되었습니다. 특히 외모와 개성을 중시하는 현대 문화의 특성상 탈모 문제는 더 이상 견딜만한 짐이 아닌 반드시 탈출하고 싶은 치부가 되고 있는 것도 사실입니다. 이처럼 많은 현대인들의 문제가 되어버린 만큼 단순한 민간요법 치료를 넘어 탈모를 방지하고 억제하기 위한 많은 의료적/비의료적 방법이 제시되고 있는데요. 오늘은 모쎈네트워크와 함께 누구나 일상에서 할 수 있는 탈모에 좋은 운동에 대해 알아보고자 합니다.



탈모에 좋은 운동 1 : 유산소 운동

 유산소운동은 우리 신체에 충분한 양의 산소를 공급해주며 노폐물 배출을 돕습니다. 유산소운동시 우리의 몸은 체온을 적정수준으로 유지하기 위해 많은 땀을 흘리게 되는데, 이 땀과 함께 각종 노폐물과 유해 물질들이 빠져나가게 되어 혈액순환이 촉진되는 것이지요. 혈액순환기능의 증진은 우리 두피와 모발 끝까지 산소와 영양분을 잘 공급할 수 있게 해주어 모발 건강에 도움을 준답니다. 물론 운동 후 땀으로 인해 모공이 막히고 염증이 일어나지 않게 하기 위해서는 유산소운동 후 잘 씻어주는 것도 중요하겠습니다. 일상에서 손쉽게 할 수 있는 유산소 운동으로는 조깅 등 달리기가 있습니다.



탈모에 좋은 운동 2 : 스트레칭

 우리가 일상을 살며 가볍게 할 수 있는 스트레칭도 탈모에 좋은 운동이라 할 수 있습니다. 스트레칭은 우리 몸의 혈류의 흐름을 개선하여 모발과 두피 영양 상태를 개선하기 때문인데요. 대표적인 탈모에 좋은 스트레칭 운동으로는  “목 앞뒤로 굽히기 ”(양 손을 허리에 올리고 목을 뒤로 젖히고, 이어 힘을 빼고 목을 앞으로 굽혀 턱이 가슴에 닿도록 자세를 취함. 이 때 허리도 함께 젖혀야 목에 무리가 가는 것을 방지할 수 있음), “상체 돌리기 운동”(왼손과 오른손을 깍지를 끼어 뒷머리 위에 가볍게 올린 뒤, 상체를 좌로 우로 천천히 돌림. 단 허리 윗부분만을 돌릴 것) 등이 있습니다. 심장으로부터 출발하는 혈액이 온 몸을 돌아 두피에 도달하기 위해서는 심장 자체의 운동만으로는 부족하기에, 이처럼 혈액순환을 촉진하는 스트레칭을 통해 탈모를 억제하는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답니다.



나가는 말

 이상으로 모쎈네트워크와 함께 일상생활에서 누구나 손쉽게 할 수 있는 탈모에 좋은 운동을 알아보았습니다. 저희 모쎈네트워크에서는 위의 운동요법 외에도 혈액순환개선을 위한 침치료와 한약처방 등의 치료를 통해 모근과 두피의 생기를 북돋음으로써 탈모 해결을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탈모와 관련하여 문의사항이나 궁금한 점이 있으시다면 저희 모쎈네트워크로 연락 주세요. 건강하고 풍성한 모발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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